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복음복지기반 · 이웃사랑 실천 · 복지공동체 구축 지역사회 복지공동체 조성을 선도하는 등촌4종합사회복지관

포토앨범

HOME > 커뮤니티 > 포토앨범

Title : 강서구 지역 주민 및 단체 후원으로 모은 정장 100여벌 희망의 씨앗으로 정장 공유사업 ‘…

페이지 정보

Name : 관리자 Date 16-08-24 11:17 Hits : 2,251

본문

나눔샵 대여자 사진
강서구 지역 주민 및 단체 후원으로 모은 정장 100여벌 희망의 씨앗으로 정장 공유사업 ‘나눔숍’ 운영 화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홈플러스 가양점 KFC에서 아르바이트로 일하던 정원석 군(20)군은 평소 성실하고 친절한 근무태도 덕택에 지점장 추천을 받아 본사에서 매니저 자리에 면접을 볼 기회를 얻었다. 

깔끔한 복장으로 좋은 첫인상을 주고 싶던 정군은 면접용 정장 한 벌을 장만해야 했다. 아르바이트로 모은 쌈짓돈을 가지고 생애 첫 정장을 구입할까도 생각해봤지만 정군은 선뜻 구매결정을 내리기가 어려웠다.

중요한 면접 때문이라지만 힘들게 일해 모은 돈을 계획한 곳에 쓰지 못하는 것도 한 번에 의상비에 써버리는 것도 내키지 않은 탓이었다.

고민하던 정군에게 뜻밖에 해결책을 준 것은 바로 정군의 어머니. 등촌4종합사회복지관에서 봉사자로 근무하던 정군의 어머니는 지난 7월부터 복지관 1층에서 운영중인 나눔숍에서 정장공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었고 정군은 원하는 날짜에 번듯한 정장 한 벌을 대여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면접을 성공적으로 본 정군은 현재 매장 매니저로 채용돼 근무 중에 있다.

 
나눔숍 이용후 취업에 성공한 정원석 군 

정군은 "급하게 필요할 때 너무나 편리하게 면접의상을 빌릴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렇게 질 좋고 깔끔한 옷을 더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나눔숍에 내어 놓은 분들처럼 나도 기회가 되면 이 곳에 소장품을 기부해 의미 있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면접이나 경조사 등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 필요한 정장. 가벼운 마음으로 사기엔 비용이 부담스럽고, 매번 친구에게 빌리기도 난감한 주민들 고민을 담은 정장공유 사업 ‘나눔숍’이 지난 7월부터 등촌4종합사회복지관(공항대로 39길 59) 1층에 터를 잡았다.

나눔숍에 비치된 정장은 모두 100여벌로 모두 지역 주민과 교회, 복지단체의 정성어린 후원으로 하나 둘 마련했다. 정장과 어울리는 넥타이와 구두 등 액세서리도 20여 점이 있다.

구는 주민들이 희망을 나누는 정장 기부활동에 적극 참여토록 독려하고 대여품목을 대폭 강화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자발적인 기부문화와 공유문화를 지역 전반에 확산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나눔숍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전 11~오후5시다. 대여료는 1000~2000원 선으로 수익금은 모두 기부품의 수선과 세탁비 등에 사용된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6082408542751390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