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복음복지기반 · 이웃사랑 실천 · 복지공동체 구축 지역사회 복지공동체 조성을 선도하는 등촌4종합사회복지관

주민소리함

HOME > 커뮤니티 > 주민소리함

Title : 1층의 안전관리 관련 민원 처리 안내

페이지 정보

Name : 관리자 Date 15-09-30 16:25 Hits : 2,047

본문

지난 9월말 현재 어린이집 이용자 학부모님께서 복지관의 1층 공간의 안전에 대한 염려와 걱정으로 이야기 하신 부분입니다.

 평일에는 8시 이후 까지 열려 있어 불편함이 없으나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 1층 개방을 통해 화장실 이용에 대한 부분을 요철하신 부분입니다.

- 내용사항을 직접 듣고 고충처리 담당자가 어린이집 원장님을 통해 학부모님들의 1층 이용 관련 면담을 실시 하였습니다.
 
- 내용 사항을 듣고 어린이집 원장님과 아이들의 안전사고 관련 사항을 확인해 보았음. 최근이나 올해들어 복지관 내의 이용으로 인해 아이가 다쳐서 상해를 입거나 하는 내용은 없었다고 함.

- 이용자인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복지관에서는 지속적으로 기능보강을 통한 시설의 관리와 하고 있습니다.  민원사항을 통해 즉각적으로 1층의 대대적인 안전보강을 하기에는 예산의 문제등 어려움이 있지만 10월이후  앞뒤의 유리센서문은 하원시간까지는 개방해 놓고자 하나 이 부분도 소방법 등의 안전은 확인할 필요가 있는 사항입니다.

  - 위 사항으로 내부회의를 진행 하였고 이용자의 편의적인 부분에서 아이들이 자주 다니는 1층의 안전관리(바닥이 미끄럽지 않게, 유리문의 개폐 및 센서확인)를 수시로 하겠으며 이후 기능보강을 통해 주출입구의 2중문 공사등을 계획하고 있고 확정시 공지하여 진행하고자 합니다. 

 복지관의 운영에 관심가져주시고 이야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